About 이적시장
아스날, 진첸코 영입 발표
볼만있으면난외롭지않지
2022. 7. 24. 13:56
반응형
22일(한국시간) 프리미어리그 아스날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진첸코를 영입했다고 발표했으며 이적료는 3000만 파운드(약 473억 원)로 알려졌다. 계약기간은 4년이라고 알려졌다.
아스날의 아르테타 감독은 과거 맨시티 코치 시절부터 진첸코를 눈여겨 봤었다고 인터뷰했으며 "함께 하게 돼 기쁘다. 개인적으로 잘 알고 있는 선수다. 팀에 많은 옵션과 다양성을 제공할 뛰어난 선수"라고 극찬했다.
진첸코 또한 "소년 시절의 꿈이 이뤄졌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아스날 경기를 즐겨보며 이 클럽을 사랑하기 시작했다. 이 놀라운 팀을 위해 빨리 뛰고 싶다"며 "아르테타 감독은 내 결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다. 제수스와도 정말 친하다. 나는 그를 정말 사랑한다"라고 밝혔다.
진첸코는 맨시티에서 128경기에 출전하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우승 1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우승 1회, 리그컵 우승 4회 등을 경험했다. 2017년부터 맨시티에서 뛰었지만 맨시티의 막강한 선수층 탓에 주전보다는 로테이션 멤버로 활약했다. 또한 우크라이나 대표팀으로도 활약을 했으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52경기나 출전을 했다.
이번 이적시장에서 전 동료였던 제주스와 함께 아스날로 오게 된 진첸코가 다음 시즌 어떤 활약을 보여 줄지 아스날 구너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