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이적시장

나폴리, 대한민국 김민재 영입 발표

볼만있으면난외롭지않지 2022. 7. 29. 15:43
반응형

나폴리로 이적한 대한민국 수비수 김민재

 지난 27일(한국 기준) 세리에 A의 명문 구단인 나폴리는 터키의 페네르바체에서 김민재 선수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날 구단은 김민재의 계약 기간, 연봉 등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현지 매체인 '스카이스포츠 이탈리아'는 "김민재가 나폴리와 보장 3년에 옵션 2년 등 '3+2년' 계약을 맺었다"라고 전했다.

 빅클럽으로의 이적은 예견된 일이었다. 지난해 여름 페네르바체로 이적한 김민재는 새로운 팀에서 빠르게 주전 자리를 꿰차며 튀르키예 슈퍼리그,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콘퍼런스리그에서 맹활약해 유럽 유수 구단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탈리아의 인터밀란, AC밀란, 영국의 에버턴, 브라이튼, 스페인의 세비야, 마지막으로 프랑스의 스타드 렌, 마르세유 등이 그의 영입을 노렸었다. 이적 시장 초반에만 하더라고 프랑스의 렌이 가장 유력한 행선지라고 언급되며 국내팬들도 렌으로의 이적을 하겠다고 생각했지만 마지막에 웃는자는 나폴리였다. 

 핵심 수비수였던 쿨리발리가 첼시로 이적을 하며 그 대체 선수로 김민재가 왔는만큼 나폴리 입장에서도 거는 기대가 상당하다. 또한 주전 수비수를 상징하는 등번호 3번을 배정하며 기대가 얼마나 큰지 잘 나타냈다. 

 김민재는 나폴리 소속으로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무대도 밟을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핵심적인 선수로 자리잡은 김민재 선수가 이탈리아와 유럽무대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