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이적시장

이강인, PSG 이적 확정!

반응형

PSG 이적을 확정 지은 이강인

 9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2028년까지 계약한 이강인 영입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 그는 PSG에 입단한 최초의 한국 선수가 됐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유스시절을 보내며 2019년 데뷔를 했으며 최연소 기록을 싹 다 갈아 치우며 등장했다. 발렌시아를 거쳐 마요르카에서 그의 실력은 만개했다. 지난 시즌엔 커리어 처음으로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기록했고 팀 내에서 확실하게 에이스의 위치로 올라서게 되었다.

 

 활약에 힘입어 자연스레 빅클럽들의 러브콜이 이어졌고 처음엔 같은 리그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이적이 불거졌다. 하지만 이적료로 인해 협상이 결렬되었고 PSG가 치고들어왔다. 스페인 현지 언론에 따르면, PSG는 이강인 이적료로 2200만 유로(약 313억원)를 지불했다.

 

 이강인은 구단과 첫 인터뷰를 통해 "PSG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PSG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클럽 중 하나고,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있다. 빨리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고 싶다. 경기장에서 팬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고, 팬들을 만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제 이강인은 곧바로 팀에 합류해 10일부터 시작되는 프리시즌 일정을 치를 예정이다. 그가 PSG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누비는 모습은 이달 말에 볼 수 있을 전망이다. PSG는 오는 26일 도쿄를 찾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있는 사우디아라비아 알나스르와 친선 경기를 치른 뒤 세레소 오사카, 인터 밀란과 연이어 만난다.

반응형